[1월 16일 한아시아 태국뉴스] 지난 어린이날, 사브 JAS 39 그리펜 추락

한아시아 2017.01.16 ( 14:45 )

지난 어린이날, 사브 JAS 39 그리펜 추락

5

지난 14일 태국의 어린이날에 공군의 사브 JAS 39 그리펜 전투기가 송크라주 공군 56 비행단에서 진행된 어린이날 행사에서 추락한 사건이 발생했다고 보도했다.
이는 어린이들과 부모들의 눈앞에서 추락되어 폭발해서 논란을 일으켰고 이 사건으로 인해 사브 JAS 39 그리펜은 불에 탔으며 디록릿 빳타위 전투기 조종사가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이 외에 불을 진압하러 간 공군 56 비행단의 소방차도 전복되어 소방관 1 명이 부상을 입었다고 전했다. 
한편 쁘라윳 총리는 디록릿 씨의 가족에 깊은 조의를 표하며 국방부에 이 사건에 관한 조사를 잘 하라고 명령도 내렸다고 덧붙였다.



6th APEC Future Scientist Conference 2017에 태국 청소년 1위 차지

4

깐니까 국립중앙과학관 대리관장은 지난 7일부터 14일까지 한국 서울대학교에서 진행된 6th APEC Future Scientist Conference 2017에 태국 청소년의 과학 프로젝트가 대회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전했다.
이번 대회에 한국, 태국, 미국, 일본, 대만, 인도네시아, 필리핀, 말레이시아, 베트남 그리고 캄보디아 총 10 개국이 참여했으며 태국 대표는 시력을 잃은 사람을 위한 “번역 프로그램과 인터넷을 통해 점자를 출력하는 프린터”라는 프로젝트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점 행렬 인쇄기를 가지고 인터넷을 통하여 바로 출력할 수 있도록 개선했으며 이 외에 태국어-영어 번역하고 다시 점자로 번역한 후 저장하며 바로 출력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도 개발했다고 알렸다.



남부 홍수로 인해 해산물 가격 인상

6

현지 언론은 지난 15일 차이낫주의 큰 시장인  파시숭 시장에서 해산물의 가격을 검사해 보니 거의 다 5~10밧 올라갔다고 보도했다.
이는 태국의 해산물 생산지 남부에 홍수로 인한 영향이라고 전하며 꼬막은 킬로당 150밧이고 초록 담치는 80밧, 새우 300~320밧, 오징어 210밧, 꽃게 300밧 그리고 큰입선농어는 170밧이라고 알렸다. 
어라타이 파시숭 시장의 해산물 판매자는 남부에서 홍수가 발생했을 때부터 해산물 가격이 계속 오르며 새우가 품절된 때도 있었으며 홍수 상황이 회복될 때까지 해산물의 가격이 계속 올라갈 전망이라고 전했다.



교통부, BTS·MRT역 이름 변경 투표

1

교통부는 BTS와 MRT역 이름을 통일되게 할것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교통부는 그동안 BTS와 MRT의 이용자들이 같은 곳인데도 역 이름이 서로 틀려서 많이 혼돈이 되어 현재 건설 중인 여러 호선들이 환승역일 경우 50미터 반경에 위치하면 두 개의 역 이름이 같아야 한다고 알렸다. 
BTS와 MRT 이용자들이 알아볼 수 있도록 도로 이름보다 그 해당 지역이 잘 불리는 이름으로 지을 것이며 현재 이름이 다른 BTS 머칫-MRT 짜뚜짝역, BTS 아속-MRT 수쿰빗, BTS 사라댕-MRT 실롬 그리고 MRT 펫부리-공항철도 막까산역 등도 시민들이 이름을 통일하게 변경이 필요한지 투표를 진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기상청 “남부에서 16~20일 폭우 또 쏟아질 예상”

2

16일 기상청은 16일부터 20일까지 태국 남부에 폭우가 다시 쏟아질 예상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번 끊임없이 내린 비로 인해 남부 12개의 지역에서 홍수가 발생해 현재 12개 중 6개 지역에서 물의 수위가 내려 상황이 거의 정상적으로 되었다. 
그러나 기상청은 시암 만으로 이동 온 북동계절풍의 영향으로 16~18일에는 춤펀주, 수랏타니주, 나콘시탐마랏주, 파타룽주, 송클라주, 빠따니주, 얄라주 그리고 나라티왓주에서 폭우가 내릴 것이라고 알렸다. 
19~20일에는 나콘시탐마랏주, 파타룽주, 송클라주, 빠따니주, 얄라주, 나라티왓주, 뜨랑주 그리고 사뚠주에서 쏟아질 예상이기 때문에 주민들에게 홍수주의보를 발령했다고 전했다.



철도청, 남부행 5개의 노선 기차 여전히 운행 중지

3

철도청은 남부행 5개의 노선 기차가 아직도 운행을 재개할 예정이 없다고 밝혔다. 
남부 지역에서 발생한 홍수로 인해 모든 기차가 운행 정지되었는데 여러 지역의 상황이 좋아져 4개 노선의 운행재개를 했다고 알렸다. 
그러나 다른 지역에서는 여전히 운행이 불가능하여 169/170번과 41/42번의 방콕-얄라행, 31/32번 방콕-핫야이행, 37/38번 방콕-수응아이꼴록행 그리고 45/46번 방콕-빠당베사행 등의 기차는 운행을 재개할 계획이 없으며 표를 산 모든 사람들은 100% 환불을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 상기 태국뉴스는 한아시아에서 번역 제공하는 것으로 무단 발췌를 금합니다. 
허가된 사용자의 경우, 반드시 출처를 명시하여야 하며, 출처를 명시하지 않을 경우 사용허가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