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3일 한아시아 태국뉴스] 태국 정부, 산림 파괴하는 불법 고무 재배지 없애기 위해 노력

한아시아 2017.08.23 ( 16:25 )

태국 정부, 산림 파괴하는 불법 고무 재배지 없애기 위해 노력

4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는 세계 천연 고무의 약 70 %를 생산한다.
하지만 고무 농장으로 인한 산림 파괴는 여전히 심각한 문제이며 주로 태국 북부 및 북동부 지역에서 발견된다.
태국 로열삼림부는 산림지대에 불법적으로 심은 고무 나무를 제거하는 작업을 가속화하고 있다.
또한, 불법 고무농장을 식별하는 방법을 교육함으로써 불법 활동을 방지하기 위해 현지인들과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현재 태국 내 많은 국유림이 불법적 고무 나무 재배지가 된 상태이다.
핏사 눌록주에서만 15 8,615 라이(rai)의 산림 보호 구역이 불법 고무 농장으로 변한 상태이다.
이는 북부 지방에서 가장 큰 불법 고무농장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산림 관련 부서들은 최근 나콘 타이 지역의 113rai를 압수하기로 했다.
가능한 빨리 불법 고무나무를 제거하고 비옥한 숲으로 되돌려 놓는 과정을 가속화 할 예정이다.  
한편 아시아 최대 고무 생산 업체들은 다음 달 태국에서 가격 인상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최근 몇 년간 공급 과잉으로 고통을 겪었던 고무 가격은 주요 재배 지역의 홍수 피해 이후 지난해 말 급등했지만 이후 다시 대부분 하락했다.

 

 

뎅기열 예방 접종으로 방어력 향상시켜야

5

태국 소아전염병협회 총재 타위 교수는 이미 뎅기열 바이러스에 노출 된 사람들도 뎅기열 예방 접종을 받아야 한다고 강조한다.
타위 박사는 작년 태국 민간 병원에 처음으로 도입된 뎅기열 예방 접종은 호주에서 질병과 사망을 줄이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고 설명했다.
타위 박사는 9-45세 사이의 사람들은 예방 접종을 받아야 한다며 예방 접종은 총 3회 주기적인 간격으로 필요하며, 이는 6개월 간격으로 실시한다고 설명했다.
뎅기열 주사는 태국 내 서식하고 있는 4종의 뎅기열에 대한 방어력을 증가시키게 된다.
타위 박사에 따르면 최근 6년동안 예방 접종을 받은 3만명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연구결과에서 뎅기열에 대한 면역력이 크게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태국은 라인 스티커 시장 규모 중 3

6

태국은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온라인 스티커 다운로드 시장이며, 사용자가 오프라인 충전기에서 현금으로 라인 스티커를 구입할 수 있는 첫 번째 국가이기도 하다.
라인은 태국에서 4 1백만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모바일 인터넷 사용자의 94%를 차지한다.
태국의 라인 스티커 다운로드수는 일본과 대만 판매량에 이어 세계에서 3번째다.
라인 태국의 B2C 비즈니스 책임자는 태국의 디자이너 및 비즈니스 파트너와 협력하여 스티커를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올해 태국에서 라인 스티커 세트의 총 판매가 상반기에만 전년 대비 15 %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라인 스티커 다운로드의 상승과 지불 채널 등의 확대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태국방문 중국인관광객 급격히 늘 것으로 예상

1

윳타삭 태국 관광청 청장은 이번 4분기 태국을 방문할 중국인 관광객이 전년 동기 대비 71%정도 급격히 늘 전망이라고 밝혔다.
지난 2016년 제로달러투어 근절 정책으로 인해 태국을 방문하는 중국인 관광객이 많이 감소했었다.
하지만 태국의 관광 관련 기관들이 관광객수를 올리기 위해 힘쓴 결과 중국의 국경절인 오는 101일부터 10일까지 태국행 항공권을 예약해 놓은 중국인 관광객은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올 연말까지 태국을 방문할 중국인 관광객은 880만명에서 최대 950만명까지 증가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현재까지 예약된 태국행 항공권은 전년보다 약 6% 증가했으며 특히 남아시아와 아세안 지역은 36% 까지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라마 9세 화장 기념 주화 중 금화, 은화, 구리 동전 이미 품절되

2

현지 언론은 지난 22일부터 주문받기 시작한 라마 9세 화장 기념 주화 중 금화, 은화, 구리 동전은 이미 품절됐다고 보도했다.
399,999개를 제작한 2,000바트짜리 은화는 주문받은 첫날 품절됐으며 99,999개를 제작한 50,000바트어치의 금화와 39,999개를 제작한 3,000바트어치의 구리 동전은 23일 오전 품절됐다.
23
일 현재 100바트짜리 니켈 동전만이 약 2,600개 남아있으며 930일안에 각 지방 은행 및 주요 금융 기관에서 주문할 수 있다고 전했다.
재무부 측은 이번에 제작한 기념주화는 평소보다 10배 많은 수량이 제작됐는데 시민들의 큰 관심속에 빠르게 품절됬다며 추가제작 계획은 없다고 덧붙였다.

 

 

7월 수출 10.5%늘어나 5개월 연속 증가

3.jpeg

핌차녹 태국 상무부 소속 무역정책전략위원회 회장은 태국의 7월 수출이 10.5% 증가했으며 이는 5개월 연속 증가한 것이라고 밝혔다.
수출액은 1885,200만달러로 10.5% 증가한 것이며 세계 경제 상황이 좋아지며 특히 중국, 중동, CLMV, 아세안, 미국 등의 시장은 지속적으로 확장되고 있다고 알렸다.
, 과일, 야채, 파라고무, 냉동닭, 설탕 등의 농업 제품들은 9개월 연속 가격이 올라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차량, 차량 부품, 기계, 기계 부품, 고무제품 등 산업 제품들의 수출량 또한 5개월 연속 올라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 상기 태국뉴스는 한아시아에서 번역 제공하는 것으로 무단 발췌를 금합니다. 
허가된 사용자의 경우, 반드시 출처를 명시하여야 하며, 출처를 명시하지 않을 경우 사용허가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