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월 21일 한아시아 태국뉴스] 로또 당첨금을 부모님께 드린 효녀

한아시아 2019.01.21 ( 14:50 )

로또 당첨금을 부모님께 드린 효녀

1

현지 언론은 지난 1 17일 로또 추첨 결과 18백만 바트 당첨금의 주인공은 여성 공장노동자라고 보도했다.
해당 당첨자는 10년 전, 고향을 떠나 방콕에 위치한 한 의류공장에 취직한 후, 한번도 고향에 못 돌아갔다고 알려졌다.
로또 당첨된 후, 부리람에 거주하는 부모님께 새 집을 지어 주려고 했으나 부모님께서는 집수리면 충분하다고 했다고 덧붙였다.
부리람 시민들은 이 여성의 이야기를 듣고, 수많은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미세먼지 비상조치
, 대중교통 이용 권고

2

태국철도청은 자가용을 이용하는 대신 대중교통의 이용을 촉진하기 위하여
MRT 보라노선의 주차장 무료 이용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교통부가 마련한 미세먼지 비상조치며 지난 1 18일부터 2 28일 매일 새벽05:00- 01:00시까지 주차장 이용이 가능하다.
MRT 보라노선의 주차장은 크롱방파이 역(1,986 대 수용), 삼얙방야이 역(1,296 대 수용), 방락어이타잇 역(1,076 대 수용) 그리고 얙논부리1 (565대 수용)에 있다.



눈까지 해로운 초미세먼지

4

태국 안과 의사 측은 초미세먼지는 호흡기관 또는 피부에 악영향을 끼칠뿐만아니라 눈에도 해롭다고 발표했다
.
눈 주위가 가렵거나 따가운 증상 등 여러 증상이 보일 수 있으며 눈 알레르기나 렌즈를 자주 착용한 사람 또는 안구 건조증 있는 환자들은 눈에 감염 위험이 있다고 알려졌다.
위 언급한 증상이 생긴 경우, 인공 눈물 또는 점안액 사용을 권했으며 심한 증상일 경우, 즉시 안과 방문을 할것을 권고했다.
또한 오토바이를 타는 경우에 눈을 보호할 수 있는 고글을 착용하는 것을 좋다고 덧붙였다.



10,000여명의 중국 관광객이 참여한 망고밥 행사 ‘We Care About You

3

지난
20 16:00-22:00시 경에 태국 관광청은 므앙텅타니에서Guinness World Records에 기록된 ‘가장 큰 망고밥 만들기’ We Care About You 행사를 개최했다.
해당 행사에 중국 관광객 10,000여명을 초대했으며 약 1.5톤의 밥과 망고 약6,000개를 준비했다고 알려졌다.
관광청 측은 이번에 진행한 행사를 통해 관광 촉진과 태국 음식을 알릴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급작스런 유턴으로 사고 날 뻔한
HRV 자동차

5

지난
20, ‘เฮีย’라는 페이스북 페이지는 한 차량의 블랙박스 영상을 공유했으며 화제가 되고 있다.
해당 영상은 은색 HRV 차량이 도로의 왼쪽 정차 중 갑자기 유턴하면서 직진하는 승용차 앞을 스치며 지나간 동영상이다.
하지만 다행히 충돌 사고는 발생하지 않았다.



교통위반
, CCTV 인공지능(AI)으로 단속

6

지난
18, 나콘라차시마에 위치한 경찰청에서 ‘CCTV 인공지능(AI) 교통법규 위반 단속’에 대해 협의를 진행했다.
해당 CCTV AI적용된 기술로 교통사고, 범죄 등을 실시간에 감지하며 정확하게 알려줄 수 있는 첨단기술이다.
나콘라차시마 경찰 측은 AI CCTV를 나콘라차시마에 위치한 주요14곳의 관광지에 모두 639 대를 설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상기 태국뉴스는 한아시아에서 번역 제공하는 것으로 무단 발췌를 금합니다. 허가된 사용자의 경우, 반드시 출처를 명시하여야 하며, 출처를 명시하지 않을 경우 사용허가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