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3일 한아시아 태국뉴스]12월 3일자 Covid-19 태국 상황

한아시아 2020.12.04 ( 13:56 )

12월 3일자 Covid-19 태국상황

금일(3일) 태국 보건부의 Covid-19관련발표자료 

5


치앙라이 주민들, 하루 1,000명 이상 코로나19 검사 실시 

1

미얀마에 거주하다 태국으로 불법 입국한 태국인들이 코로나19에 감염된 채 태국 곳곳을 여행한 일이 뉴스를 통해 보도 되었다. 그에 따라 코로나 19 감염자들의 이동경로가 공개되면서  같은 장소에 있던 많은 사람들이 자가격리에 들어가야 하는 상황에 놓이게 되었다고 밝혔다. 치앙라이의 Kasemrad Sriburin 병원은 4개월 전부터 코로나19  검사를 무료로 실시 중이었고 지난 2 ~ 3 일 동안 코로나19 감염이 두려운 시민들이 하루 1,000 명 이상 검사를 받았다고 전했다.  또한 확진자들에 의해 치앙라이(도)의 관광 산업은 큰 영향을 받아 현재 성수기 시즌이지만 관광객들의 발길이 뚝 끊기고 있다고 전했다. 


2미터 정도의 시추공에 빠진 오토바이트 사건 발생

2

금일(3일) 새벽 4시 촌부리(도)에서 한 오토바이트가 시추공에 빠진 사건이 발생했다. 사건 현장에는 2미터 깊이의 시추공에 오토바이가 빠진 상태로 발견되었고 운전자는 팔에 큰 상처를 입었다고 전했다. 구조대원들은 부상자를 구조하여 응급처치 후 병원으로 이송시켰다. 부상자 진술에 따르면 집으로 향하던 중 가로등이 모두 꺼져있어 도로가 보이질 않았다고 진술했다. 그리고 갑자기 나타난 시추공을 보지 못하고 아래로 떨어지게 되었다고 전했다.


강력한 중국 고기압으로 인해 12월 4일 태국 북쪽 기온 1 ~ 3도 가량 낮아질 것으로 예상

3

태국 기상청은 중국 남부와 베트남 북부에 중국의 강력한 고기압이 형성되었고12월 4일에는 태국 북쪽에 형성될 것으로 보고있다. 이로 인해 태국 북쪽은 날씨가 추워지고 강풍이 불어 1 ~ 3도가량 기온이 떨어질 것으로 예상했다. 북동계절풍은 타이 만 (gulf of Thailand)과 남부에 불것으로 예상되며 말레이시아에 저기압이 형성되어 태국 남부의 많은 지역에 폭우가 내릴 것으로 예상했다. 그리고 방콕 및 수도권의 아침 기온은 1 ~ 2 도가량 낮아지고 바람이 불면서 시원한 날씨가 예상된다고 전했다. 


나트륨 하이드로 설파이트를 저장하는 창고에서 화재 발생

4

어제 (2일) 오후 11시 반 사뭇사콘(도)의 한 창고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경찰과 소방관들은 신고를 받은 후 소방차 10 대와 함께 출동했다. 화재가 난 장소는 직물 염색 공정에 사용되는 나트륨 하이드로 설파이트를 저장하는 창고였고 소방관들이 30분간 물을 뿌려 불을 재압해 보려 했지만 실패 했다고 전했다. 그리고 2차 시도로 소방용 폼(fire-fighting foam)을 사용한 끝에 1시간만에 불을 재압했다고 밝혔다. 경찰 조사에 따르면 화재 일어나기 전 컨테이너 차량에서 나트륨 하이드로 설파이트를 옮기는 중 하이드로 캡이 폭발하여 사고가 발생했지만 다행히 사망자나 다친 사람은 없었다고 전했다. 경찰들은 사고가 난 원인에 대해 추가 조사를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상기 태국뉴스는 한아시아에서 번역 제공하는 것으로 무단 발췌를 금합니다. 허가된 사용자의 경우, 반드시 출처를 명시하여야 하며, 출처를 명시하지 않을 경우 사용허가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