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


PANN

자신을 위한 투자

hit : 944, scrab : 0, recommended : 0
 

인생에 대한 강렬한 각오는 전문가로서 어떻게 세상속에 자신을 포지셔닝할 것인지 찾아나서게 합니다. 이때 중요한 점은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어디서 무엇을 하면서 어떻게 살아야  자신을 화려하게 꽃피울 수 있는가’를 찾아내는 것입니다.

 

 해답은 처음에는 아주 우연한 기회에 막연한 모습으로 다가오지만 점점 시간이 지날수록 또렷하게 드러납니다. 그러나 쉽게 찾을 수는 없지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불확실함 속에 자신을 내던지지 않습니다. 영민한 사람들일수록 확실한 것을 지금 당장 원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에 알려진 길 외에 다른 길을 찾으려고 하지 않습니다. 이미 검증 받은 길, 오랫동안 탄탄대로처럼 보이는 길만 갈 뿐입니다. 그러나 탄탄대로처럼 보이는 길에는 이미 수많은 인재들이 포진되어있고 엄격한 위계질서가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내 기량을 충분히 발휘하기가 어려울 수밖에 없습니다.

 

 칠흑 같은 어두운 밤바다를 항해하는 배처럼 길을 찾아내려면 집요하고 끈기 있어야 합니다. 이것도 시도해 보고 저것도 시도해 보고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닥치는 대로 시도해 봐야 합니다. 몸과 마음을 아끼지 말고 전부를 건 것처럼 자신을 일에 던질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다 보면 스스로 자신의 직업을 어떻게 바라보는지 극명하게 드러나게 됩니다. 월급 받는 만큼 일하고 나머지 시간에는 자신의 즐거움을 위한 레저 활동을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에게 있어서 노동은 고통스러운 것이기 때문에 휴식과 분명히 구분됩니다. 최소한의 의무만으로 자신의 일을 다 해야 하고,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어느 직장에서 다수를 차지합니다. 단기적으로 보면 현명한 선택을 내리고 행동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러나 인생을 놓고 보면 그런 단기적인 현명함이 장기적인 현명함과 반드시 일치하지는 않습니다.

 수많은 똑똑한 사람들이 ‘무엇을 하면서 살아야 하는지’를 찾지 못하고 실패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미 잘 알려진 기존의 길 외에 다른 길을 찾으려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자신이 가진 에너지를 전부 다 쏟아 부어 실험해 보지 않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오래 일했다 하더라도 전부를 걸지 않는다면, 그저 적당히 일한다면 얻을 수 있는 성과도 적당한 수준을 넘지 못하는 것입니다.

 

 벼락치기 시험공부를 해도 얼마든지 잘 살 수 있다는 식으로 사는 사람들은 좋은 기회를 잡아도 끈기와 인내, 성실이 부족하기 때문에 성공하기 힘듭니다, 단기적으로 성취를 누릴 수는 있어도 장기적으로 한 분야의 전문가로 입신하기는 어렵습니다. 끈기와 인내로 성실하게 일하는 습관은 평생 동안 자신을 지켜주는 든든한 우군입니다. 어느 분야에 종사하고 있든지 지식, 숙련도, 역량 등 두뇌와 관련되어 자기 분야를 개척해야 한다면 집중적으로 자신을 갈고 닦는 기간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런 점에서 근속이나 연차는 별 의미가 없습니다. 경험 축적이라는 면에서는 어느 정도 도움이 될 수 있을지 모르지만 집중적으로 자신의 기량을 갈고 닦는 다는 점에서는 크게 기어하는 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적당히 사는 인생은 적당한 대우밖에 받을 수 없습니다. 평범을 단호하게 거부하고 스스로 환경을 만들어 나가십시오. 자신이 가진 에너지를 전부 쏟아 부어 일하십시오. 자신이라는 존재를 세상에 드러내고 내 인생을 일으켜 세우려는 강한 각오와 열의로 하루하루를 사십시오.

작성자: 한아시아 , 작성일 :
댓글 1 | 엮인글 0

물 위에 뿌린 씨앗
현대사회의 문제



새로 올라온 글

%3Ca+href%3D%22..%2Fthai%2F%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HOME%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thai%2Fthailand.php%22+class%3D%22Klocation%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I%E2%99%A1%ED%83%9C%EA%B5%AD%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thai%2Fthailand.php%3Fmid%3D22%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D%83%9C%EA%B5%AD%EC%B9%BC%EB%9F%BC%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thai%2Fthailand.php%3Fmid%3D265%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A%B9%80%ED%83%9C%EC%99%84%EC%B9%BC%EB%9F%BC%3C%2Fspan%3E%3C%2Fa%3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