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


PANN


`신데렐라'된 태국영화 배우 누나의 한국 사랑

hit : 11805, scrab : 0, recommended : 1, attach : 2
 

스물도 안된 소녀가 6200만명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 잡았습니다.

태국 여배우 능티다 소폰(19).

올해 갓 대학 신입생이 된 그녀는 얼마전 태국 전역에 TV로 생중계 된 제 20회 수판나홍 영화제에서 최고 여배우상을 수상했습니다. 태국 영화연합회(Federation of National Film Associations)가 주최하는 이 영화제는 태국에서 가장 유명하고 권위있는 영화제입니다.   `수판나홍’은 황금백조를 의미합니다.

 그녀는 태국 뿐 아니라 한국언론에도 자주 나옵니다. KBS, MBC, SBS TV 뉴스에 고루 등장했고, 최근에도 한국 방송 언론들이 그녀를 만나기 위해 태국을 찾습니다. 능티다 소폰을 신데렐라로 만든 영화는 지난해 한국에서 올로케로 촬영한 `꾸언믄호(영어명 헬로스트레인저)’입니다. 지난해 하반기 내내 태국 극장가를 폭풍처럼 휘몰아쳐 태국 영화 중 흥행 1위에 올랐으며, 역대 통산 태국영화 흥행 기록으로도 4위에 랭크 됐었습니다.

img_2708

태국이 온통 서울 청계천, 남산, 남이섬, 점프쇼, 세븐럭카지노, 대장금파크, 명동, 롯데월드 등 한국 분위기로  진동했습니다. 영화는 싱가폴, 인도네시아, 호주, 말레이시아, 대만에도 수출된 뒤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태국영화로 한국홍보를 잔뜩하는 기현상 까지 나타났습니다.  트로피를 받고 감격의 눈물을 흘리던 여배우나 영화를 본 수 백만 명의 태국인 들도 한국 브랜드를 잔뜩 높여준 영화의 명소들이 주마등처럼 떠올랐을 게 틀림없습니다.

능티다 소폰은 태국에서 `누나’라는 닉네임을 씁니다. 한 낮 30도를 웃도는 열대 방콕의 날씨. 얼마전 그녀를 태국 영화사 정원에서 만났습니다. 백조같이 흰 드레스 차림에 흰 꽃 같은 웃음을 지으며 맞았습니다. 인터뷰 중엔 중요한 단어를 또박또박 한국어로 발음해 폭소를 그칠 수가 없었습니다.

 

-얼마전 큰 상을 받았다. 축하한다. 예상했던 일인가?

@후보들이 너무 쟁쟁해 꿈도 못 꿨다. 지금도 믿기지 않는다.

 -상 받고 한국이 떠오르지 않았나?

@당연하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가장 먼저 한국음식이 생각났다. (누나는 한국어로, `닭갈비, 불고기 생각나요’ 라고 말했다.) 닭갈비는 첫 촬영 때 먹었다. 한국음식이 얼마나 맛있던지 소품으로 나온 것을 내가 다 먹어버리곤 했다.   살이 쪄서 돌아왔다.

-영화에 보면 산 낚지 먹는 장면도 나오는데.

@태국인은 산 낚지는 먹지 않는다. 하지만 한국에서 2달간 촬영한 때문인지 나는 이제 산 낚지도 먹을 수 있다. 하지만 통째로는 좀 무리고 잘라서 조금씩은 가능하다. 지금은 다이어트 중인데 김치찌개를 먹었으면 좋겠다. 다이어트에도 좋고 맛도 있다. (누나는 `김치찌개’ 역시 분명한 한국어로 대답했다.)

  -한국어를 아주 잘 한다.

@(역시 한국어로) `저는 누나입니다. 저는 태국사람입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을 좋아해요.

  -태국어 이름인 `누나’가 한국어로 무슨 뜻인지 알고 있나?

@한국에서 촬영할 때도 한국인 스태프들이 `누나씨 누나씨’하고 불러서 많이 웃었다.

나중에는 제가 나이 많은 한국 스태프들 한테 누나한테 왜 씨라고 불러요 라고 농담을 하기도 했다.

  -한국에서 찍은 영화 한편으로 최고 배우가 됐으니 신데렐라가 된 것인가?

@비누 제품의 모델로 활동하고 있었는데, 반종 감독님의 눈에 들었나 보다. 여러 배우가 있었는데 발탁된 게 행운이다. 12세부터 아역배우를 맡았고, 가수로도 활동했다. 물론 이런 영광은 오로지 한국에서 촬영한 `꾸언믄호’ 때문이다.

 

img_2718

  -영화에선 한국과 한류를 좋아하는 여성으로 등장한다.   애초부터 한류와 한국문화에 관심이 있었나?

@지금의 태국 청소년들처럼 한국배우와 한국드라마를 너무 좋아한다. 한국어도 독학으로 혼자 배웠다.   한국에서 영화를 촬영한다는 것 보다 한국을 가는 자체가 기뻤다. 평소에도 한국노래가 나오면 춤을 추는 습관이 있다. 노래도 몇 곡 할 줄 안다. 요즘 내 또래의 태국 여자애들이 다 그렇다. 나는 진짜 진짜 한국 왕팬이다.

  -영화 촬영 전에 한국을 가본 적이 있나?

@한국은 영화촬영으로 처음 가게 됐다. 영화 속에서 여배우가 한류 드라마 촬영지, 관광지를 여행하는 것으로 나오는데, 두 달여간 한국에 있으면서 한국은 서울 등의 이름난 관광지도 너무 아름다웠지만 그 외에도 좋은 곳이 매우 많다는 것을 느꼈다.   작은 게스트 하우스, 공룡 발자국을 찍으러 지방에 갔을 때의 황홀한 풍광도 잊지 못한다.

-영화에서 여주인공은 남자주인공과  사랑하지만 헤어지게 된다. 본인이라면 어쩌겠나?

@이름도 모르는 남자를 좋아하지만 그 남자에겐 잊을 수 없는 다른 여성이 있다.  그 여성이 나타났는데 어쩌겠나?   어려서 잘은 모르겠지만(호호) 사랑은 좋은 기억으로 남는 것이 나을 것 같다.

-영화에서 처럼 한국 소주도 먹을 수 있나?

@한국에서 마셔보니 독특한 맛이었다. 소주는 좋은 술 같다. 하지만 많이 마시지는 못한다.

-영화 이후 CF모델로도 떼 돈을 벌었다고 들었는데.

@영화 이후 자동차, 음료, 컴퓨터 모델이 됐다.  돈은 모두 어머니가 관리한다. 나는 매일 매일 조금씩 용돈을 타 쓰는데, 주로 먹는 거에 다 써버린다.

  -한국 배우 중 좋아하는 배우가 있나?

@배우는 장근석, 가수는 JYJ를 좋아한다. 헐리우드 배우로는 니콜 키드만을 좋아한다. 그녀의 연기를 닮고 싶다.

  -태국엔 한국인도   여행을 많이 온다. 태국 요리중 추천하고 싶은 것은?

@파파야로 만든 야채 샐러드 쏨땀과 태국의 대표적인 수프인 똠냥꿍이다. 태국에는 볶음밥이 많다.  한국에도 볶음밥이 있다. 나는 태국볶음밥과 김치를 섞어 한국의 김치 볶음밥을 만들 줄 안다.

  -한국에선 태국 배우 닉쿤이 유명하다. 한국에서 활동하고 싶은 생각도 있나?

@닉쿤이 부럽다. 한국을 너무 좋아하고, 나를 태국에서 유명하게 만든 것도 한국이다. 기회만 주어진다면 활동하고 싶다. 한국에서도 영화가 개봉준비 중인 것으로 알고 있다. 잘 돼서 한국 분들과도 만나고 싶다. 어머니가 적극 후원해 주신다. 남동생은 태국 음반사 그래미에서 가수로 활동하고 있다. 그런데 한국사람들이 저처럼 생긴 여자 좋아할지 모르겠다.

-한국남성도 좋나?

@드라마에서도, 한국에 가서도 봤지만 한국남자들 너무 멋있다. (누나는 엄지 손가락을 치켜 들며 `멋있다’고 역시 정확한 한국어로 발음)

  -결혼도 할 수 있나?

@저 아직 어려요. (역시 한국어로) 부끄러워요. (누나는 1992 5월 생으로 만 19세이고, 영화촬영 당시는 고교생, 올해 태국의 유명대학인 탐마삿 대학 예술과에 진학했다.)

  -활동 계획은

@가수로서 영화, 드라마 모두에 애착이 있다. 원래 가수로 데뷔했으니 음반활동도 열심히 할 작정이다. 얼마 전 태국에서 가장 유명한 가수인 통차이와 합동 콘서트를 했다. 영화에 함께 나왔던 남자주인공과 함께 오는 5~6월엔 드라마에 출연한다. 거기서는 기자 역으로 나온다.

  -한국과 한국 팬들에게 인사를 부탁한다.

@한국에서 예쁜 꿈을 꾼 것 같다. 한국을 좋아하는 태국인으로 영화가 크게 성공해 한국이 태국에 잘 알려진 것이 너무 기쁘다.   내게 이런 인연과 행운이 올 줄은 정말 몰랐다. 한국 사랑해요. 고마워요.

(인터뷰=이유현(Harry), 한- 교류센터(KTCC) 대표이사>

img_2718.jpg (2.1Mb) (0)
img_2708.jpg (1.8Mb) (0)
작성자: 한-태교류센터(KTCC) , 작성일 : , 수정일 :
댓글 0 | 엮인글 0

현빈과 태국 쫄병들에게 박수를
태국 새 총리는 40대 성(性) 대결



새로 올라온 글

%3Ca+href%3D%22..%2Fthai%2F%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HOME%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thai%2Fthailand.php%22+class%3D%22Klocation%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I%E2%99%A1%ED%83%9C%EA%B5%AD%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thai%2Fthailand.php%3Fmid%3D22%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D%83%9C%EA%B5%AD%EC%B9%BC%EB%9F%BC%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thai%2Fthailand.php%3Fmid%3D268%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D%95%B4%ED%94%BC%ED%83%80%EC%9D%B4%ED%86%B5%EC%8B%A0%3C%2Fspan%3E%3C%2Fa%3E